본문 바로가기

BIM

맥OS 카탈리나에서 아키캐드 사용중 중대한 오류가 있습니다.

맥 OS 카탈리나는 이제부터 운영체제를 읽기 전용 볼륨에서 실행합니다.

 

중대한 사용상의 문제가 두가지 있습니다.

 

맥에서 아키캐드를 사용하는분들은 카탈리나 업그레이드를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앞으로 맥OS는 운영체제 영역을 분리해서 구동합니다.

 

이것으로 인한 장점은 악성 소프트웨어가 OS를 망가트릴 수 없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1. 한글로된 폴더에 DWG 출판 시 도면 참조를 못하고 오류를 내뿜습니다.

- PDF는 문제 없습니다.

- 폴더명을 전부 영문으로 하면 해결됩니다.

- DWG 파일에 한글이 있는 건 문제가 없습니다(천만다행입니다)

 

* 맥을 사용하는 한국어 사용자가 별로 없어서 그래피 소프트에서 패치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짧은 영어로 개발자 포럼에 올렸는데 다 쓰고 나니 좀 영작 실력이 창피해서 지웠습니다 ㅋㅋ...)

 

(아래처럼 정상적으로 DWG 파일을 만들지 못함)

 

이렇게 영문 폴더로 작성 시 문제가 없습니다.

 

 

2. 특정 한글화 된 라이브러리 사용 시 윈도 스케줄 생성이 안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 정확한 원인 파악은 하지 못하고 구형 라이브러리 매크로가 문제로 보임 문제없는 라이브러리만 추가해 쓰는 중

 

 

구형 아키캐드만 이런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아키캐드 23 체험판을 설치해 봤는데 똑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한자어 폴더는 정상 작동하고, 일본어 폴더는 정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중국어 폴더명 정상 생성됨

 

 

일본어 폴더 0바이트로 오류 파일 생성